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더인벤션랩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DT College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분들께서는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DT College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2조. 정의
‘회사’란 웨비나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더인벤션랩을 의미합니다.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강의를 말하며, 이는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무관하게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ID를 부여받고 회사의 방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란 회원과 비회원 모두를 의미합니다.
‘코치’란 웨비나 ‘서비스’의 영상 콘텐츠에 출연하는 참여자를 의미합니다.
‘관리자’란 ‘서비스’ 전반의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개인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싱글패스’란 회원이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단일 콘텐츠에 대한 권한을 말합니다.
‘멀티패스’란 회원이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모든 영상 콘텐츠에 대한 권한을 말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회원가입/변경 및 탈퇴에 따른 자격상실
1. 회원가입은 ‘비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회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상기 ‘비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가입정보가 중복되는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비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제6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9.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10. 제9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1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이용자’의 ‘회사’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다른 ‘이용자’ 및 ‘코치’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하는 경우
⑤ 명백한 이유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상습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⑥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⑦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동일한 계정을 다수가 사용하는 경우
⑨ 계정을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1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이용/변경 및 제한/정지
1. ‘회사’는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강의 ‘서비스’, 오프라인 강의 ‘서비스’, 피드백 ‘서비스’, 광고 ‘서비스’, 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는 PC나 모바일 등 기기를 통해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에서 ‘서비스’를 다운받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에 표시하거나 이메일, 휴대전화 등을 통해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 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5.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기본적으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나, 정기/비정기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 혹은 시간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 통보를 원칙으로 하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서비스’의 영상 콘텐츠를 무단으로 활용할 수 없으며, 특히 영리목적, 음란물, 불법배포, 해킹 등에 대해서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혹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하기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의 ‘서비스’
⑥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⑦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⑨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하도록 하는 행위
⑩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
1. ‘회사’는 ‘이용자’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④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12조. 유료 서비스의 구매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유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는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강의 (싱글패스, 멀티패스), 오프라인 강의 등이 있습니다.
3.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강의 싱글패스의 경우 한 번 구매로 1가지 영상을 1년간 무제한 반복시청 할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클래스 멀티패스의 경우 한 번 구매로 모든 영상을 1년간 무제한 반복시청이 가능합니다.
5. 오프라인 클래스는 정해진 기간 동안 진행되며, 별도 협의에 따라 진행됩니다.
6.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의 규정에 따라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시 성명,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관련 정보를 명확히 입력해야 하며, 약관과 환불정책에 동의해야 합니다.
7. 유료 서비스의 구매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할인쿠폰 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8. ‘서비스’의 유료구매는 ‘회사’와 결제업체의 정책에 따라 결제 수단별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 적용되며, 그 이전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