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Open Innovation, 어떻게 할 것인가?
개요
Open Innovation Advisory 및 스타트업 초기전문투자기관인 더인벤션랩에서 [기업의 Open Innovation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Webinar Service 사이트 런칭을 기념하여 개최합니다.
4월 23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간 관심있는 대기업, 중견그룹사의 OI유관조직/전담조직 및 관련조직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본 자리를 통해 Open Innovation에 대한 이해와 추진 방법론, 실제 사례, 그리고 초기 Open Innovation 전략수립 시 가장 중요한 비전-목표를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의 Open Innovation 전략추진 세미나
기본 운용 시간 : 1시간~1시간 30분
웨비나 오픈 :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오후 2시
대 상 : 대기업/중견그룹사 내 DX전담조직 및 DX전담조직을 준비하는 실무부서
20분 ㅣ Open Innovation은 무엇이고, 왜 추진하는 가? (김진영 대표)
- Open Innovation의 개념 이해와 기업측면의 추진 배경/이유
-Inbound OI & Outbound OI Approach
-왜 점점 더 기업은 Open Innovation이 필요한가?
-Open Innovation의 일반적 접근방법 및 추진 프로세스 : Inbound & Outbound OI 프로젝트 추진시 추진 프로세스
20분 ㅣ Open Innovation의 사례를 통해 본 기업의 BM혁신 전략 (박유진 이사)
- KB국민카드 사례를 통해 살펴본 Open Innovation 사례
-KB국민카드 Future 9 프로그램과 시작의 배경
-Open Innovation 추진 프로세스와 운영 프로그램
-Challenge & Effect
20분ㅣ OI전담부서가 Open Innovation 초기 추진시 반드시 고려해야할 요소 (김진영)
- 더인벤션랩 OI Mission Matrix를 활용한 Open Innovation 초기 비전/목표 수립
-OI Mission Matrix의 개념과 이를 활용한 초기 OI 비전/목표 수립
20분ㅣ 질의 응답(Q&A)
- 웨비나 참석자와의 질의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