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고객 개발 (Lean Customer Development) 워크샵
개요
도출된 아이템에 대한 빠른 시장 검증을 위해 문제 테스트(해결할 가치가 있는 문제인가)와 솔루션 테스트(문제와 솔루션의 적합성)를 진행하는 워크샵입니다. 이 테스트를 위한 준비 과정과 간단한 인터뷰 연습 과정이 진행됩니다. 각 팀별 1:1 화상컨퍼런스 콜 또는 오프라인 코칭이 제공됩니다(고객사 실무전담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100% 비대면 온라인 기반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기본 운용 시간 : 5시간(1일 과정)
대 상 :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실무진(사업부, 상품기획, 전략기획, TF, 애자일팀, 사내벤처/스타트업 등)
1 Hours ㅣ Introduction
- 린스타트업과 애자일 개념 설명
- Lean Customer Development의 이해
- 문제 테스트, 솔루션 테스트, MVP 테스트 개념 설명
1 Hours ㅣ Define Customer
- 커스터머 세그먼트 선정 가이드와 실습
- 최적의 커스터머 세그먼트 선정을 위한 Criteria 안내
- 페르소나 만들기 가이드와 실습
1 Hours ㅣ Preparation for Test
- 문제 테스트/솔루션 테스트 진행 가이드
- 타겟 고객은 어떻게 효과적으로 섭외할 수 있는가?
- 인터뷰 유의사항, 팁 안내
- 가설 설정하기 실습
- 질문 만들기(필수질문 포함) 실습
2 Hours ㅣ Practice : Problem/Solution Test
- 인터뷰 연습 (가상으로 Interviewer + Interviewee 구성하여 진행)
- 결과 시트 작성 (가설을 검증하거나 가설과 다른 내용, 학습점 정리하기 실습)
Sharing/Feedback/Coaching
- 각 팀별로 가설, 질문지 제출
- 팀 별 실제 인터뷰 수행 후 결과 보고서 제출
- 과제 확인 후 팀 별 1:1 Group Video Conference Call & Coaching 또는 오프라인 1:1 코칭진행
- 본 워크샵 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은 문의사항을 통해 남겨주시면 24시간 이내 답변(이메일, 전화, 화상 컨퍼런스) 드립니다.